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여행 주문진 수산시장 내돈내산 후기

by 짱짱이 2022. 2. 8.
728x90

 

 

 

 

주문진 수산시장에는 거의 4-5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맨 처음 방문에는 자연산만 파는 곳을 잘못 가서

 

제대로 구매도 못하고 왔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주문진 수산시장에 오시면 어디를 가야 하는지 어떻게 사야 하는지 제 경험을 토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주차는 #주문진해안주차타워 에다가 하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은 500원 초과 시 10분마다 200원씩 부과됩니다

 

1일 숙박 차량은 10,000원입니다

 

저희는 주문하고 이곳저곳 돌아다니다가 오니까 1,300원이 나왔습니다

 

 

이제 가성비 좋고 엄청 괜찮은 고기를 만나려면

 

바로 여기 #주문진항수산물좌판풍물시장 여기로 오시면 됩니다!

 

바로 주차장에서 나와서 오늘 쪽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입니다!

 

 

 

여기는 신기한 게 횟감을 파는 곳에서 할복을 해주는 게 아니고 할복을 해주는 곳이

 

따로 있어서 구매한 횟감의 가격에 따라서 할복비를 받고 있습니다!

 

활 복해주는 이곳 한곳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군데 있어서 웨이팅 걱정을 크게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구매한 곳은 #원창호

 

여기 진짜 추천드립니다! 와우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십니다!!

 

저희는 원래부터 목표가 오징어회였는데 무늬 오징어를 팔더라고요!!

 

대박사건!! 밑에서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판매하시고 있는 활어의 종류는 엄청 많았습니다!

 

제가 완전 처음 보는 애들부터 광어처럼 친근한 애들까지 있었습니다!!

 

 

 

 

원래 그냥 오징어를 사려고 했었는데

 

아니 이게 뭐야 무늬 오징어라니!!

 

제가 도시 어부에서 봤을 때 무늬오징어 잡기가 정말 힘들다고 봤었거든요! 그런데 그런 무늬 오징어가 이렇게나 많다니 정말 놀랐어요!

 

사이즈가 다양하게 있었는데 크기가 큰 거부터 진짜 진짜 큰 거까지 있었는데 정말 큰 건 하나에 2-3만 원 작은 거는 두 개에 만 원씩 정도 되더라고요!

 

저는 등 푸른 생선 진짜 좋아하는데

 

고등어가 원래 4개에 만원 아니면 3개에 만원 이렇게 한다고 하는데 사장님께서 다섯 마리에 만 원에 주셨어욬ㅋㅋㅋㅋㅋㅋ

 

진짜 엄청 엄청 싸게 샀답니다!!

 

이렇게 사장님이 횟감을 활보 집에다가 가져다주세요!

 

제 눈앞에서 바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마음 놓고 볼 수 있습니다!

진짜 너무 실력이 좋으시고 엄청 깨끗하고 깔끔하게 생선 해체를 해주십니다!

 

이게 바로 썰기 전 고등어회 해체해 주신 사진이에요!

 

오징어회는 기계로 갈아버리셔가지고 사진이 따로 없네요!

 

 

저희는 고등어회 만 원어치 오징어회 2만 원어치 해서

 

활복비 6천 원을 내고 왔습니다!

 

 

#고등어회 후기!

 

 

우선 시메사바를 기대하고 고등어회를 먹으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간이 따로 되어있지 않아서요!

 

 

근데 하나도 비리지 않았고 다른 흰색 살보다는 쫄깃함 맛이 덜하지만 물렁물렁 거리지 않았고요! 맛있었어요!

 

 

사실 제가 시메사바 생각하고 먹어서 ㅋㅋㅋ 약간 실망할뻔했는데 그래도 너무 맛있었어요!

 

아 #무늬오징어회 후기입니다

 

진짜 오징어회 진짜 좋아하는데 무늬오징어회은 진짜 맛있습니다 👍👍👍👍👍👍

 

 

엄청 부드러우면서 미끈하지만 쫄깃하고

 

단맛이 느껴지는데 정말 그냥 오징어회랑 비교할 수도 없이 정말 맛있습니다

 

 

 

 

오징어회 맛있게 먹는 방법은 이렇게 듬뿍 오징어회를 떠서 초장에 담그듯이 듬뿍 찍어서 입에 넣어주면 됩니다!

 

 

 

 

우선 오징어회가 다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주문진 수산시장이 노량진 같은 곳보다 훨씬 퀄리티 좋고 싼 거 같아요!

 

꼭 방문하셔서 지금! 절일 때 #오징어철 일 때 무늬오징어회 꼭 드셔보세옹🌝🌝

 

 

728x90

댓글